한국프로야구 출신으로 최초로 메이저리그로 진출한 류현진선수!!! ^^
LA 다저스 팀에서 아주 잘 던지고 있어서 보기 좋습니다.
LA 지역에 교민들도 많이 살고 있어서 류현진 선수의 활약상이 더 좋네요.
현재 LA 다저스의 2~3 선발을 맡고 있는데요 첫해에 저 만큼 잘해 줄지 몰랐습니다. ㅎㅎㅎ
LA 다저스의 첫 선발은 클레이튼 커쇼(1988~ )라는 아주 젊은 투수인데요. 이 선수의 실력이 대단합니다.
이미 2011년에 최고의 투수에게 주는 사이영상을 받았고 몇년째 방어율 1위를 휩쓸고 있습니다.
올해도 방어율 1위를 달리고 있네요. 성격도 아주 좋아서 류현진선수에게도 잘 대해주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비 시즌 기간엔 부인과 봉사활동도 많이 해서 2012년에 로베르토 클레멘테인상도 받았다고 하네요.
같은 왼손투수인데다 메이저리그 최고의 투수를 바로 옆에서 생활을 같이 할 수 있는 류현진선수는 분명 복 받은 겁니다. ^^
제가 메이저리그 투수 하나 소개하려고 서천동에 글 올리는건 아닙니다. ^^
이 선수가 명왕성을 발견(1930)한 클라이더 톰보우(1906~1997)와 친척이라네요. 커쇼 할아버지의 동생이 바로 천문학자 톰보우라고 합니다.
비록 명왕성이 행성으로의 지위가 박탈(2006)이 되어 버렸지만 행성의 마지막(?) 발견자 톰보우의 손자라고 하니 더 친근해집니다.
내일 켜쇼가 등판합답니다. 뉴욕 양키스전에. 위대한 천문학자의 손자의 야구 솜씨 구경함 해 보세요~~~ ㅎㅎㅎ
(PS. 야구 좋아하지 않는 분께는 고개 숙여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ㅋ)
야구를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LA다저스와 류현진은 압니다 ㅋㅋ
재미난 이야기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