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장님....
카오디오 엠프에 대해서도 잘 아실 것 같아 어쭙겠습니다.
카오디오 엠프는 배터리로 부터 전원(12V +, -)를 연결하고,
카오디오 헤드유닛으로부터 리모트 전원선(+12V)으로 전기공급이 이루어 질때 작동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만약 헤드 유닛으로부터 오는 리모트 전원선 에서의 전기 공급을
배터리와 직결해서 공급하면 어떤 문제가 발생할까요?
만약 아무 문제가 없다면,
배터리에서 +12V 전원을 리모트전원선으로 카오디오 엠프에 넣어주어서..
이 전원선에 스위치를 달아서 엠프를 켜고 끄는 용도로 해보려고 합니다.
답변 부탁드려요~
커피포트에 꼽는 굵은 전기선을, 가는 전화선으로 바꾸면 안될까요?
안되겠지요?, 누구나 이러면 좋은 줄 알면서도 아직도 굵은 전기줄을 전기후라이팬의 코드로 쓰니까요.
요즘 커피포트의 전선의 길이가 짧은 것은 아세요? , 혹시 예전에 쓰시던 스텐레스 커피포트가 있다면 그 코드줄과
요즘 테팔 무선커피포트의 코드선 길이를 비교해 보세요. 굵고 길게 만드는 대신 가늘고 짧게 만들어서 쓰고 있습니다.
앰프는 큰 전류를 잡아먹습니다. 큰 전류를 공급하기 위해서는 배터리도 커야되고, 그 중간의 전선도 굵어서 전선때문에 낭비되는 전기를
줄이고 있습니다. 가는 전선을 쓴다면 전선의 전기저항이 커져서 전선사이의 전압이 생겨서(걸려서) 정작 앰프에는 전압이 작아지는 것입니다.
앰프에 리모트용 전기단자가 있는 이유는 작은 신호로 큰 신호를 제어하기 위한 목적도 있고, 워밍업을 위한 목적도 있습니다.
앰프가 사용중일때는 큰 전류가 흐르기 때문에 스위치도 큰 용량의 스위치가 필요합니다. 만약 리모트용 신호로 앰프를 사용할때는
이 큰 스위치를 안 달아도 되는 것이 되지요. 즉 그냥 전선을 연결해 놓고, 작은 리모트 스위치만으로 앰프를 켰다 껐다 할수 있지요.
리모트스위치와 메인 스위치를 함께 묶어서 사용해도 됩니다. 하지만 전원을 켜자마자 큰 소리가 나도록 하면(즉 소스가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 동시에 메인과 리모트가 함께 작동되면) 메인 앰프가 워밍업도 하기전에 큰 출력을 내야 하기에 손상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제가 쓰는 카앰프(사무실에 박혀 있습니다)는 리모트전원과 메인전원을 함깨 큰 스위치에 연결해서 하나의 스위치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