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시용으로 확실한 성능검증이 끝난 FS-128을 사진용으로 개조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예전에 오뎅국에선 그 망원경에 달린 기존 접안부를 제거하고 거기에 보그사의 중판헬리코이드와 6X7플레트너,카메라마운트를 결합하여 판매하기도 하였더군요.
귀차니즘탓에 그 시스템 그대로 개조하려고 수소문끝에 모천문샵과 연락이 되어 구매하려했으나
장삿속이 너무 들여다 보이고 성의없음에 그타입으로의 개조를 때려치곤 안시용으로도 막강 성능을 보여주는 페더터치3.5"포커서를 이용해 개조하기로 방향을 급선회하였습니다.
준비해야할것을 후다닥 설계하여 외주가공완료후 그젯밤 테스트를 했는데 만족스런 결과를 보여주더군요.
필요한부품
1.포커서와 경통을 연결하는 어댑터
2.드로튜브끝단에 플레트너를 연결하는 어댑터
3.2의 어댑터끝단에 연장어댑터
4.3의 어댑터에 연결되는(길이조절이 가능한)어댑터
5.4의 어댑터 길이 조절후 고정용 어댑터
6.5의 뒷쪽에 와이드마운트나 CCD용2"연장통 부착용 어댑터
그외 잡다구리한 부품들...
대략 7~80만원은 소요될것이 뻔한 어댑터들을 반의반가격에 가공완료했습니다.
일차로 알미늄표면이 반짝거리는 그넘으로 테스트 완료후 어제 그간의 황금색에 식상해져서(?)짙은 와인색으로 아노다이징을 끝내고 안에 3M무광 스프레이로 마무리했습니다.
비교적 드문 경통이니 같은 방법으로 개조하여 안시/사진 겸용으로 사용하실 분이 계실지는 모르지만
혹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도면은 제공해 드릴수 있습니다.
좌측은 전영준님의 티엠비130입니다.그넘도 전에 만든 아래위의 플레이트에 색깔을....^^
때깔 이쁘게 입혀주셔서 감사합니다...^^ 간단히 귀차니즘의 테스트 어떨까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