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성운 부분이 3개의 잎사귀 모양으로 보인다고 해서 삼엽성운으로 불리우는 멋진 대상 입니다.
(누구 말처럼 삼엽충이 아닙니다. ㅋㅋ)
사실 천체사진을 찍을때 뭔가 대비가 되는 색감이나 물체가 있는 경우 대상이 참 멋집니다만
찍고나서 처리할때 보면 참 애매합니다. 붉은 성운과 디테일을 좀 살리기 위해서는 H-alpha 필터를 적용해 보고 싶긴한데...
이렇게 할 경우는 청색 성운 정보값을 살려주기는 또 애매해지는 관계로 이번에도 LRGB 촬영을 해봤습니다.
아직 대상이 높게 뜨지 않았을때 촬영을 해서 디테일이 그리 잘 잡히지 않아서 많이 애매하네요. FWHM 이 8 넘어갑니다. 에잉.
그냥 처리 연습이라고 생각하고 잡아봤습니다.
현재 10인치 경통에서 진동이 발생하는 부분이 있어서....이거 때문에 고도가 낮은 대상의 경우 별상이 좀 부어 오리는 문제가 있네요.
(무게 중심을 맞추기 위해 하부 플레이트를 길게 늘려놨는데, 15T 알루미늄판이 그 두께에서도 진동이 나타납니다. 상부 플레이트도 빨리 개조해야 하는데 마음만...)
다음기회에 조금 더 잘 찍어보겠습니다.
이미지가 좀 깨끗하게 나왔으면 좋겠는데, 주변부에 뭔가 또 지저분한 백그라운드 정보값들이 올라옵니다. 쩝.
Info
# Date : 2015/04/26
# Location : 공림사 앞 주차장
# Equipment
* Mount : Mesu-200
* Telescope : 10inch Astrograph F3.6 (with ADT 3inch coma corrector)
* CCD : StarlightXpress SXVR-H694M (-30C), LRGB filters
# Processing : Pixinsight
# Exposure
* L 600 Sec X 10 (1 bin) * RGB 300 Sec X 5 (each color, 2 b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