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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에 산 배터리가 지난번 관측회때 방전이 거의 다 되었습니다.
방전되기 전에는 자동차내의 시거짹에 연결시켜 충전했으나 방전이 많이
된 상태에서는 충전절류가 너무 많이 흘러서 충전시에 전선이 무척 뜨겁더군요.
그래서 충전할때는 휴즈를 동선으로 바꾸어서 하곤 했습니다.
일정한 전압으로 충전하는것이 좋은 방법이 아닌것을 알고 있어서
짬내서 정전류 충전회로를 만들어 봤습니다. 어제 아침에 충전시작헤서
24시간 지나니 쌩쌩하군요.
저처럼 배터리를 쓰면서, 충전기가 없으면서, 납땜할줄 아는분은 만들어 보세요.
제가 도와줄께요.

제가 쓴것은,
12v 40ah 다마스용 배터리, 16.5v/3.5a 직류전원장치, 7805 5V 정전압IC,
330 OHM 저항기, 2K OHM 가변저항기, 2SD73 5A NPN 트랜지스터,
3CM X 4CM 방열판, 10A 직류전류계, 역전압방지 다이오드(스위칭모드의
전원장치를 사용할때에 전원장치로 배터리의 전압이 흐르지 않기위해)

만드는 재주 없으면 제가 충전 서비스 해줄께요.

++++ 3월27일 추가+++   사진그림 charge33.jpg 추가 합니다.
왼쪽 위:timer(990분 자작)
왼쪽아래 긴것;직류 전원장치(남이 버린거, 미제 sun, 네트웍에 들어가는 전원장치)
가운데 눈금 다이알;10 암페어 직류전류계
오른쪽 위;배터리
배터리옆 까만 삐쭉이:이게 그거.
  • 유종선 2003.03.27 13:37
    홍회장님... 정말 "홍가이버"군요. 아마 홍회장님은 50년이 지나도 늙지 않을것 같습니다.
    전 만들 재주 없거덩요. 충전 써비스 제가 "찜" 했습니다!!!
  • 홍두희 2003.03.27 16:11
    그제. 만들어서 충전시키고,
    어제. 충전 잘되서 이 그림올리고 지난번에 방전(트렁크의 쇠 바가 +,- 단자에 붙어서 쇠바가 녹고 완전
    방전된 배터리.. 충전이 안되길래<전압충전으로>죽은줄 안거)된거를 혹시나 해서 충전(20시간)했는데,
    오늘. 충전 되더라고요. 2개가 있으니 충전서비스가 교환서비스로 되겠네요.
    혹시 사실분은 아트라스의 손잡이 있는 작은 싸이즈인 AR40(L or R)을 사세요. 단자가 같아야
    쓰는데 호환이 잘돼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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