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rg 125ED, EM-10 반자동 가이드, EOS 300D, LPS P2
중원계곡, 2004년 12월 18일 오후11시경
ISO 1600 5min X 4, ISO 1600 2min (합성매수가 좀... 적죠?? 다.. 말 못할 사연이 있어서 입니다. ^^;;;)
원본 25% 리사이즈.
몇 분이 지리산에 가 별샤워를 하고 있을 즈음... 전 고향에 갈 계획이었으나, 사정상 가지 못하고 집에 있다가, 한 8시쯤 하늘이 너무이뻐서 그냥 있기가 못해 가까운데라도 나가봐야지 하고 무작정 길을 나섰는데... 원... 아는데가 있어야죠... 결국 중원계곡으로 가고야 말았습니다.
이번에는 LPS P2 광해 필터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훨씬 좋군요.^^ 그런데 노출 시간이 제법 많이 늘어나야 하네요.
가이드가 날씨가 좋을때는 별로 힘들지 않더니 날이 제법 추워지니 무척 고생스럽네요. 손도 곱고 가만히 않아 있으니 등어리도 시려오고요... 그런데도 가이드는 실패해서 별상이 흐르고 찌글찌글합니다. LPS P2 필터를 끼우니 색감이 전체적으로 좀 푸르게 나옵니다. 색감도 좀 맞추어야겠네요.
디지털 처리도 간단히 해보았는데 여기에 시간을 많이 들이는게 힘듭니다. 처음으로 flat image를 찍어서 사용해 보았습니다. 덕분에 이번에는 주변부를 잘라버리지 않고 그대로 두어도 그리 휴하지는 않아 전체 사진을 올릴수 있어 기분이 좋습니다. 나름대로 구도도 잡아보고 그랬습니다.
M42만 세번째입니다. 앞으로도 쫌더 찍을 것 같습니다. 잘 될 때까지말입니다... 쬐끔더 나아 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