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해하실 동민분들을 위하여 한셋트를 조립해보았습니다.
먼저 회장님 사무실에서 만들었던것보다 좌우의 폭이 딱1.3mm줄었습니다.
이유는 파워쪽의 pcb와의 밀착을 위해서였습니다.
금색에 군데군데 까만색 부품이 보이고 이제 또하나의 공제인 스티커한장이 떡하니 자리잡으면
멋지겠군요.
메인전원의 인입부쪽입니다.
좌상단이 USB와 메인전원콘넥터부위입니다.그옆에는 냉각팬작동확인용 붉은색LED와 팬스위치입니다.
그아래가 패러럴포트및 DC JACK이며 그아래는 MAIN SWITCH입니다.오른쪽은 지름80MM냉각팬~
정면부입니다.
좌측부터 패러럴>시리얼X2 이고 중간에 USB X 3 DC JACK X 2 맨아래가 12V용 멀티시가잭부위입니다.
윗쪽에 방열을 위한 홀이 폭5MM짜리 15개소 있으며 각각의 고유넘버(^^)가 있습니다.
서천동의 첫이니셜인 S와 붙어서 1~10번까지....그옆의 구멍두개는 아노다이징가공을 위하여 임의로 뚫은겁니다.
M3X0.5P L=5MM의 SCREW 20개와 절연와셔로 조립되니 작은 (+)드라이버만으로 조립이 됩니다.
절연와셔는 준비된것이 없으므로 검정색 절연필름와셔(재고가 대략1,000,000PCS)로 대체될겁니다.
그외 PCB고정용의 동일나사 4개와 냉각팬고정용 뚱땡이나사 4개..총28개의 나사로 고정됩니다.
상단의 검은색(사진엔 흑은색)네개가 바닥면의 고무발입니다.
그냥 끼워넣으면 고정이 됩니다.바닥이 흙과의 직접접촉을 방지합니다.ㅋㅋ
회장님이 걱정안하시도록 잔머리 굴린겁니다.혹은 유저에 따라 더 높은 고무발로 교체하셔도 됩니다.
만약 위사진의 케이스 도면이 필요하신 아마츄어천문인이 계시면 언제든지 공개된 제 전번으로 연락주십시요.
회로등의 전자전기쪽을 맡으신 이수진님께서도 흔쾌히 제공하실겁니다.
날도 꾸물꾸물한데.......얼른 만들어서 사용해보고 싶네요.
다음주 중에 조립하실때 저도 가서 조립하겠습니다. (28개 도라이버질 정도는 잘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