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상호입니다.
오늘 정모 잘 하셨나요? ^^ 전 지금 집에 들어왔습니다.
회사에서 모니터를 방패삼아 열심히 도면을 그려보고 그려보고 머릿속에 넣느라 열심히 했습니다~
질문 두개 드릴려구요
1. 그림의 전원 하단은 ▲전기 이겠지요?
2. 웅.....가변저항기 부분 인데요... 이게 구멍이 3개 같은데....
<-----1KΩ<---- 가변저항기 <----전기입력
-----\\\----○ ○ ○-----+12V IN
어떻게 연결하나요? 흠...내일 스피커 볼륨 스위치 뽀개 봐야겠습니다. ^^
참...반사경+뷰 파인더+보정판+아이피스...
다 둘러서 쓸려면 ..... 4개를 만들어야 할까요 아니면 1개로도 가능할까요?
웅...온도상승이 늦어도 열량은 나올까요? 아니면 모자랄까요?
최대용량? 이런것이 값으로 나올수 있을까요?
1, 전원하단은 -단자입니다. 상단은 +단자이고요, 도면을 그릴때는 +,0(또는 gnd<그라운드),- 를 구분합니다. 전원장치(어뎁터)의 단자는 +,gnd(0)로 되어있습니다. 배터리에 쓰여있는 +,- 는 관용어로 굳어진것이지요.
2. 가변저항기는 고정저항기(줄여서 저항기)와 대비되는 용어이고 저항값이 사용자의 조작에 의해서 바뀐다는 말이지요. 저항값이 바뀐다고 내부에서 달라지는 것이 아니고, 가운데 단자가 처음과 끝 단자사이를 이동하면서 가운데 단자와 처음단자, 또는 가운데 단자가 끝 단자와의 저항값이 달라지는 것입니다. 가변저항기를 가운데 단자와 처음단자를 사용할런지, 아니면 가운데 단자와 끝 단자를 사용할런지는 상관이 없으나 오른쪽으로 돌렸을때(clock w(와이즈인데 스펠링이?, cw)원하는 기능이 증가되는 방향이 되도록 선택하지요. 가운데 단자와 좌 우측의 한개의 단자를 선택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3. 자동차는 무거운 짐을 싣고 달려야 하고, 히터는 경통을 데워야 하지요. 차가 클수록 엔진의 힘이 커야되고, 경통이 클수록 데워야할 면적이 많아서 히터의 출력이 커야되지요.
이슬제거 열선은 온도상승의 목적이지만 정확한 목적은 경통의 온도를 주변온도보다 아주 조금만 올려놓는데 있습니다. 이 기능을 위해서 제어기가 필요한것이지요.
제 것은 5인치(125mm)굴절 주경의 이슬제거용으로 10watt의 발열이 있습니다.(자동온도 제어기가 작동하고, 전원은 12v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