뜬금없는 질문입니다만...
적도의의 백래쉬가 가이드에 미치는 영향이 어느정도일지 문득 궁금해졌습니다.
물론 DEC 쪽은 거의 상관 없을듯 한데요.
백래쉬가 적극적으로 영향을 미친다고 가정했을때,
RA 쪽은 오토가이더가 보정을 하려고 신호를 보내면 백래쉬로 인해 한번에 보정은 안되겠죠.
그렇다면 정상적인 가이드사진을 얻기 힘들것 같고... 장노출시 계속 딱 그정도 흐른 사진만 찍힐것 같은데요.
맞을까요? 아닐까요? ^^
그리고 서천동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적도의의 백래쉬가 가이드에 미치는 영향이 어느정도일지 문득 궁금해졌습니다.
물론 DEC 쪽은 거의 상관 없을듯 한데요.
백래쉬가 적극적으로 영향을 미친다고 가정했을때,
RA 쪽은 오토가이더가 보정을 하려고 신호를 보내면 백래쉬로 인해 한번에 보정은 안되겠죠.
그렇다면 정상적인 가이드사진을 얻기 힘들것 같고... 장노출시 계속 딱 그정도 흐른 사진만 찍힐것 같은데요.
맞을까요? 아닐까요? ^^
그리고 서천동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백레쉬는 기어가 한방향에서 반대 방향으로 전환할 때 발생하는 것 입니다. 즉 반대방향으로 간다는 이야기이지요.
하지만 가이드는 별이 앞서가면 빨리 쫒아가고, 뒤쳐지면 기다리는 방식이기 때문에 이론적으로는 백레쉬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만약 발생한다면 가이드 프로그램의 설정을 바꿔 주셔야 합니다.
만약 가이드 프로그램에서 너무 정밀하게 추적하라고 셋팅하였을 경우 대기 요동에 의한 울렁임까지도 추적하려고 난리 부르스를 치는 경우가 생기는데 어느 정도 오차를 허용하도록 설정하시는 것이 정석입니다.
너무 빨리 너무 정밀하게 추적하라고 설정해 놓았을 경우 오히려 사진을 망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이것이 그 이유입니다.
그리고 백레쉬는 GOTO시 정밀도와는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각각의 모터 컨트롤러들은 백레쉬 보정을 설정하거나 가지고 있습니다.
뭐 제가 알고 있는 한도내에서 그렇네요. 혹시 틀린 부분이 있으면 태클 걸어주세요. ^_______^ 너무 심하면 미워할꺼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