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의 제 글 밑에 넣으려는데( RE_ 등) 안 되네요.
볼 스크루 물건은 2개 받았는데 작네요(디름 6MM). 그래서 간단히 TEST 용으로 만들어 봐야겠습니다. 30CM 길이 정도로.
뚝딱 거리기전에 사고실험을 하렵니다(머리속 수식 계산).
1) 땅에서 볼때 각각의 별은 서로 다른 방향과 속도로 이동합니다(직각좌표계로)
2) 땅에서 볼때 모든 별들은 같은 방향과 속도로 이동합니다(극축을 중심으로한 구면좌표계)
3) 1)에서 2)와같은 값을 만들어야 합니다. 직각좌표계를 구변좌표계로 바꾸는 수학공식은 있습니다.만 제 방식에서는 참고만 해야합니다.
4) 땅에서 별을 봤을때 별은 곡선운동을 합니다. 곡선운동은 1차함수들의 합이나 1차함수의 곱(1 그이상의 실수) 또는 여러곱으로 표현되겠지요.
5) 저의 BASE에는 2개의 볼 스쿠르가 있습니다.(3개 까지 가능) 2개의 볼 스쿠루라면 직선에서 벗어나는 곡선을 만들수 있겠지요.
3점 사이의 거리는 만들때에 상수로 결정되겠고, 2개 볼 스쿠르의 속도는 곡선 커브의 모양을 만들수 있겠지요,
6) 여기까지 오늘 사고살험 끝 ^^
-
10월4일 오전 추가
7) 적위(별 위치) 에 따라서 이동 거리(속도)가 달라져야 하는데(북극은 거의 정지, 오리온은 매우 빠름) 이것을 보정하려면
현재의 적위값(이 BASE위에 올려놓은 망원경이 향하는)을 반영해야 하겠네요 -- > 불편.
8) 구조를 바꿨습니다. 적도의 플팻폼을 따가가는것으로요.
9) 그대신 호(적도의 플랫폼의 기본, 2개를 가짐 ) 를 만들지 않고, 2개의 고정점과 1개의 가상호 이동방식으로.
첨부그림(telescope base 20101004.jpg)처럼 S 쪽 포인트는 바닥쪽에, N 쪽 포인트는 공중에 띄워서 S 와 N의 직선이 NP(노스폴)을
향하게 하고, 제3의 포인트(E)를 바닥을 기준으로 이동해서 직선NS 를 중심으로 회전운동하도록.
BASE의 크기가 크면 E 포인트의 이동거리가 길어지므로 E 포인트의 위치는 직선NS방향으로 이동하고요,
E 포인트에서 땅을 밀어내는 각도는 직선NS를 축으로 하는 가상의 회전체에서 E 포인트에서의 접선방향이고요.
E 포인트에서 호를 만들지 않기때문에(물리적인 호) 호의길이(곡선)와 스크루의 길이(직선)의 차이변화는 설정된 프로그램값
(초기에는 느리고 나중에는 빠르고 등의 식 반영)으로 처리하고요,
N 포인트의 높이가 높아지고, 그때문에 N포이트쪽의 공간이 낭비되는 문제는 있네요. 고정적인 장소에 설치한다면 BASE 를
땅에 묻는 것(반만 묻어도 ^^) 으로 낭비되는 공간을 줄일수 있고요.
10) 오늘 새벽(10월4일)까지의 사고실험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