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정기 관측 후기

by 변성식 posted Feb 13, 200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중미산 천문대 관측기
l        참석자: 유종선(보그 100ED),홍두희 (빅센125쌍안경),최병일 (meade 8인치),이준호 (ETX90),차정원 (XT10인치),정한섭 (뮤론 210+웹캠),이정희(meade2.5인치),홍정림회원+아들(쌍안경),박은정(쌍안경),박재호,송현민 ,김영렬회원가족(FS102+D100),변성식,현선화,윤명학씨가 참석하여 주셨습니다.
l        이날 모임에서 2월 하늘의  별자리설명이 있었고 그리고 각자 개인 관측이 이루어 졌습니다. 김영렬교수님은 D100으로 성운 성단 촬영을 하시고 정한섭회원은 역시 웹캠으로 목성 촬영에 열을올리시는중 유종선 회원이 간단히 관측을 마치고 제사 때문에 자리를 뜨셨습니다.이준호 회원의 ETX는 상상외로 목성상이 잘보였습니다.. 역시 Meade의 명기입니다.홍두희 회장님의 빅센 5인치 쌍안경이슬방지장치는 압권이었습니다.  습도계만 연결되면 오토 히터 장치래요 .  차정원회원의 10인치 돕은 처량하게 서리만 흠뻑 맞고 외로이 서있었습니다.                
..  또 환상적인 Meade8인치 슈미드카세그레인 망원경(최병일회원소유)은 목성의 아름다운 모습을 보는데 더없이 좋았습니다.
서천동여성회원들은 돗자리에 누워 별자리 감상하시는데 ,  춥지않으셨어요?
현선화 신입회원은 이렇게 추울지 몰랐다며,떨고 계시는 중에도 별에대한 열정을 불태우고 계셨습니다.
.
일요일날 오전, 중미산천문대 직원으로 계시는 이용해씨가 128mm굴절로 금성을 보여 주셨습니다…감사해요.  
천문대 정문에서 기념사진을 찍은 다음 몇몇 분은 아침으로 양평해장국집에서 해장을 한후 해산했습니다.(아침식대총무지급)
그리고  최고의 관측회가 되도록 고생하시는 이정희회원과 홍정님회원 감사합니다..(간식은 걱정없죠)
신입회원: 박재호(치과운영-의정부),현선화씨(부천)     .

회원점수: 김영렬,정한섭,유종선,이준호,홍두희,변성식,차정원,최병일,이정희,홍정림,박은정--3점